FAQ
신고/문의
항구점령전문의
다운로드
질문과답변 home > 고객지원 > 질문과답변
독일 5대 패널티 개선해 주시기바랍니다.
2849
2015-04-14 오후 12:51:11
독일 5대 패널티 개선해 주시기바랍니다.





1. 장갑 패널티.......가장 무겁고, 가장 비효율적.
2. 화력 패널티.......가장 데미지 낮음. 가장 관통되지 않음.
3. 배수량 패널티....가장 큰 배수량으로 죽으면 대부분 패배.

4. 사거리 패널티....115랩제 기준 사거리가 같아져서 유일한 장점이 사라짐. (논란 있음)
5. 속도 패널티.......전함기준 50노트 고정으로, 기관특화가 사라져버림. (논란 있음)


. 이상 5대 패널티로 인하여 독일국적 모든 함선이 패널티 적용으로 절망적임.
. 세 네 번 질문하였으나, 토씨하나 틀리지 않는 무성의한 답변만 돌아옴.

** 심각하게 연구와 고민하여 결론을 도출함.
수 많은 유져들이 , 수 많은 건의와, 불만 및 개선을 요구하였으나
묘한 밸런스 조절로 인하여 결국 독일이 사장지경에 이르렀다....

왜 일까? .....!! 그렇군.
회사연혁과 과거 발전성향 및 추구하는 방향을 분석 하여
현 독일 5대 패널티에 적용해본다.

SD는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가는데..
독일, 일본이 문제다.
세계대전 당시의 전범 국가인 독일이 세계인의 뇌리에 남아 있으며.
나찌는 우리의 매국노 내지는 친일파, 파렴치범등의 상종못할 존재로 남아있다.
아울러 JAP 이라고 놀림감이 되는 일본역시 세계적 정서에 어긋나는 현실이다.

역사와 고증을 가장한 게임에서
나찌와 JAP을 부활 시킬수는 없는 노릇.
마침 북미 및 세계시장에 진출한다.

그 나마 일본이 살아남은 이유는 일본에 게임 판매가 이뤄졌기 때문일까?
일억 오천이 넘는 시장을 놓치긴 아까운 것일까?
일본국적 함선은 살아 남았다.
사기적인 어뢰정으로 몰살시켜도 상관없다.
미국수준으로 살아 남았으나..묘한 패널티가 존재한다.

승전국이며 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영국, 미국, 프랑스, 소련은
역시 게임에도 반영시킬 수 밖에 없는 현실이라
무성의한 답변만 되풀이 한다.

상상해보자.
자신이 미국사람이다.
당연히 미국국적으로 시작한다.
헌데? 5대 패널티가 걸려있고, 미국이 몇년을 키워도 바보라면....
미국시장에서 사라질것이다.

영미의 영향력을 고려한 역학관계와 시장논리가 게임에도 투영되어
현 독일국적은 지속적 패널티를 받게 될 것 같다.


이상 개인적인 독일국적 5대 패널티를 나열해 봤습니다.

  독일,패널티,역사,고증,너프

182.221.***.156
 
아이디
2015-04-14 오후 1:47:48 | 112.152.***.29
1. 장갑 패널티 - 독일이 단위무게당 장갑효율이 일본 다음인 6위인 건 맞습니다만,

스펙상이 아닌 실전상으로 가면 독일 장갑이 그렇게 나쁜 편도 아닙니다.

5차전함 중에 정식 주포랑 대공포 전부 달고 상갑 관방 50 맞출 수 있는 배가 44랑 슈야 말고 뭐가 있나요?

그리고 독일은 아웃파이팅을 해야하는 국가 입니다. 포탄을 막아내는게 아니라 애초부터 안 맞게 운용을 해야 합니다.


2. 화력 패널티 - AP탄을 쓰세요, AP탄. 현존하는 전함들 중 정식 셋팅으로 독일 풀각 AP탄을 막는 전함은 없습니다.

영국 라원이 신RP 앞포 떡장을 하면 30도 조금 아래부터 AP탄을 막긴 하는데, 이건 특이한 케이스고요.

데미지가 낮다지만 반대로 집탄이 좋고 저각이라 운용하기 편합니다.


3. 배수량 패널티 - 모든 함선은 만재배수량 7만5천톤을 초과하는 순간 전부 동일합니다. 관통데미지 상한선은 4,500입니다.

독일의 문제라기 보다는 배수량이 비정상적으로 낮은 일부 국가를 손보는게 나을 겁니다.

그리고 패배의 원인이 팀택량이 좌우하지 격침 톤수가 좌우하지 않습니다.


4. 사거리 패널티 - 115렙포 기준으로 사거리는 여전히 독일이 깁니다. 물론 0.1~0.2칸 정도로 눈에 띄게 긴 편은 아닙니다만,

전함간 라인전에서 잽을 날리다 보면 그 0.1~0.2칸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아실 겁니다.

거기다 꺾어치기 까지 쓰면 더 길어지는 건 말할 것도 없구요. 독전함이 뒷포 꺾어치기 하나는 쓰기 편합니다.


5. 속도 패널티 - 전 국가 상향 평준화로 누구나 50노트를 뽑는 상황에서 이제 중요한 건 오버힛 지속시간이 얼마냐인데,

고사관(평사 380사) 기준으로 독일은 영국, 소련 다음으로 오버힛 지속시간이 깁니다.

수리,보수 특화인 영국이 보조석 +1이라 기관특화국 2개국(독일, 소련)보다 오버힛 지속시간이 긴게 웃기긴 하지만,

그렇다고 독일이 오버힛 지속시간이 하위권인건 아닙니다. 2위인 소련이랑 큰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고...


독전함은 함선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함선의 대한 이해력이 부족한 유저가 타면 문제가 되는 겁니다.

이는 he탄의 관통력이 시원찮아서 어떤 상황에 어떤 함선에게 he탄을 쏘느냐, ap탄을 쏘느냐를 잘 판단해야 하거든요.

아니, 대체 관방 72인 카이져한테 관통력이 60도 안되는 he탄 쏴서 뭐할려구요? 실제로 이런 유저들 몇번 봤습니다.

독전함이 다들 단점이 많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장점도 충분히 있는 국가기 때문에 함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운용하시면,

타국 전함 부럽지 않게 재밌게 타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디
2015-04-14 오후 4:52:51
안녕하세요.

네이비필드 운영자입니다.

jiny777 유저님,

의견 주신 사항은 서로 다른 관점이 있을 수 있는점 양해 부탁 드리며

주신 의견은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항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
2015-04-14 오후 6:53:34 | 203.228.***.241
저 패널티 없애는 대신 대공 소련급으로 칼좀치죠,,,,
아이디
2015-04-14 오후 7:35:18 | 211.194.***.130
독일 약합니다. 포기하세요.

포뎀도 약하고 배수량 대비 AP 데미지로 인해 몸도 약합니다.

오직 사거리 하나만 믿고 싸워야 합니다.

아 대공은 +알파요.

참고로 독일 집탄이 의외로 산탄입니다.

H44가 특히 그런 것 같아요. 사통 III 가 없어서 그런건가???

슈트를 타봐야할텐데....
1    
 
 
회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운영정책네이버캐쉬이용정책
주식회사 나이아드게임즈대표이사 이은지사업자등록번호 887-86-00551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40, 2층 (주)나이아드게임즈 (04021)
TEL:070-4232-6678FAX:070-7683-1000E-mail:navymaster@sdenternet.co.kr
 
에스디엔터넷 주식회사대표이사 김학용사업자등록번호 220-81-82828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정동 28-2 성진빌딩 6층 에스디엔터넷(주) (121-140)